장독대 블로그

 그라나다 호스텔 비교 느리게 걷는 여행도 좋아요

이슬람의 최후 거점 도시였던 그라나다는 이번년에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그라나다를 배경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아름답게 담아내면서 시청자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큰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는 곳이에요. 800년 동안 이슬람의 지배를 받아온 탓에 가톨릭이 75% 이상인 스페인임에도 불구하고 그라나다에는 이슬람 문화들이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알함브라 궁전. 유럽에 남겨진 이슬람 상징 건축물 중 최고의 걸작으로 꼽히는 궁전은 에스파냐의 마지막 이슬람 왕조인 나스르 왕조 무하마드 1세 알 갈리브가 13세기 후반에 창립하기 시작했어요. 가톨릭 문화와 이슬람 문화가 섞여있는 곳이라 여행 내내 흥미로운 풍경들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그럼 오늘은 그라나다에 있는 호스텔을 비교해보도록 할게요.

 

 

 

1. 오아시스 백팩커스 호스텔 그라나다 (Oasis Backpackers' Hostel Granada)

 

호텔 평점 - 9.0점
"위치가 정말 좋았던 곳이었고, 야경을 보러가는 길이랑 시내의 중간쯤이여서 편하고 주변에 먹을 곳도 많고 기념품 시장에서 약간 빠져나오면 있는 위치라서 매우 편하게 지낼 수 있었어요. 시장이 바로 옆에 있어서 간단한 재료를 사서 주방에서 요리가 가능해서 매우 만족스러웠네요. 전체적인 시설이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있었고, 침대도 푹신해서 편하게 쉴 수 있었던 곳이었어요."

 

⇒오아시스 백팩커스 호스텔 그라나다 최저가 비교해보기

 

 

 

2. 오 마이 호스텔 (Oh My Hostel)

 

호텔 평점 - 8.3점
"주방 구비 상태가 정말 최고였네요. 스페인에서 묵었던 숙소 중 주방이 가장 깔끔하고 없는 게 없는 주방이라서 매우 좋았네요. 호스트가 굉장히 친절하게 대해주었고, 모든 일에 친절하게 대해주었네요. 번호키로 모든 것을 열고 닫기 때문에 키 분실에 대한 부담이 없었네요. 위치도 다른 숙소들과 다르게 주거 밀집지역에 가까워서 시끄럽지 않고, 다양한 명소들과 가까운 거리에 있었네요."

 

⇒오 마이 호스텔 가격정보 알아보기

 

 

 

3. 호스탈 AB (Hostal AB)

 

호텔 평점 - 8.3점
"더블베드룸을 예약했는데 침실이 2개가 있었고, 화장실과 주방 겸 거실이 있는데 아파트먼트였네요. 숙소 근처에 까르푸마트 외 대형마트가 있어서 장을 보고 간단히 음식을 조리해 먹기에도 좋았어요. 침실과 화장실은 대체적으로 청결했으나, 창문이 중정으로 나있어 답답한 느낌이 있었네요. 조식은 괜찮은 편이라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고, 교통은 시내와 가까워 1km이내 도보로 이동이 가능했네요."

 

⇒호스탈 AB 최저가격 비교하러가기